'신이냐'는 일상 보내기!

매일매일 행복하기만 하면 좋겠어요....^^

문화 생활 :D

'Old' 영화 리뷰 / 신선한 소재!

신이냐:D 2021. 8. 20. 10:01

 오늘은 'Old' 영화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스포가 있을수 있으니, 혹시 영화 시청하실 분들은 뒤로가기 해주세요!!

 

(네이버 영화)

스릴러, 공포

미국

108분

2021.8.18 개봉

감독 : M. 나이트 샤말란

등급 : 12세 관람가

 

 

#1. 주요 등장인물(해변에 같힌 사람들)

 가이(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 매독스, 트렌트의 아버지이며, 아내인 프리샤와 이혼하기 전 마지막 가족여행을 하다가 그만 해변에 같히고 만다. (스포 : 해변에서 노화로 사망)

 

 프리샤(빅키 크리엡스) - 매독스, 트렌트의 어머니이며, 남자친구가 생겨서 남편인 가이와 이혼하기 전 마지막 가족여행을 하다가 가족과 함께 해변에 같힌다. (스포 : 해변에서 노화로 사망)

 매독스(알렉사 스윈튼/토마신 맥켄지) - 11세.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 어린 소녀로, 가족과 함께 해변에 갇힌다. (스포 : 나중에 트렌트와 함께 탈출한다.)

 트렌트(이뮨 엘리엇/놀란 리버/알렉스 울프) - 6세. 호텔에 와서 호텔 지배인의 조카와 친구가 되고, 암호까지 만들면서 친하게 놀다가 해변에 놀러가 갇히고 만다. (스포 : 호텔 지배인의 아들(트렌트 친구)가 준 암호 덕분에 후에 매독스와 함께 탈출한다.)

 크리스탈(애비 리 커쇼) - 젊은 여자로, 외모에 매우 신경을 많이 쓴다. (스포 : 해변에서 끔찍한 모습으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카라(엘리자 스캔런) - 크리스탈의 딸로, 해변에 같이 온 매독스, 프리샤와 함께 논다. (스포 :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트렌트와 놀다가 임신을 하게 되고(낳은 아이는 바로 죽었다.), 후에 절벽에서 떨어져 사망한다.)

 찰스(루퍼스 스웰) - 크리스탈의 남편으로, 의사이다. 또한, 정신병을 앓고 있으며, 폭력적이다. (스포 : 이 폭력성 때문에 한 사람이 죽고, 여러 사람이 다치고 죽을 위기에 처할뻔 한다. 물론, 프리샤를 살리긴 했지만...)

 

 

 


 

 

#2. 간단하게 정리한 줄거리(스포있음)

 호텔에서 놀고 있던 8명은 호텔 관리인에게 추천받은 해변에 모이게 된다. 해변에는 한 명의 사람이 더 있었고, 그들은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그때, 바다에서 시신이 발견되고, 그들은 뭔가 불길함을 감지한다. 그 뒤, 찰스의 어머니까지 돌아가시고, 아이들까지 급격한 성장을 하면서 상황이 잘못되었음을 알게된다.

 

 사람들은 탈출하기 위해 애를 쓰지만 해변 바깥으로 나가려고만 하면 머리가 어지러워지고 기절하는 증상을 겪게 되어 탈출할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끝까지 탈출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방법을 찾지 못하고, 해변에서 밤이 되어버린다. (이때, 해변에서 하루는 사람의 인생에서 50~60년 정도이다.)

 

 시간이 너무 많이 지난 나머지, 사람들은 모두 늙어버리고 매독스와 트렌트를 제외한 사람들은 모두 익사, 낙사, 타살, 자연사한다. 한참을 탈출할 방법을 찾던 트렌트는 순간 호텔 관리인의 조카 (=트렌트의 친구)가 주었던 암호를 떠올리고, 암호를 해독한다. 암호는 '삼촌은 산호를 싫어해'였다.(확실하진 않음)

 바다에 거대한 산호초 무리가 있는것을 본 매독스와 트렌트는 산호초로 둘러싸인 부분으로 향하면 탈출할수 있으리라는 사실을 깨닫고 헤엄쳐간다. 그리고, 익사하기 전 가까스로 탈출한다.

 

 탈출한 트렌트와 매독스는 사람들에게 호텔 관리인이 추천해준 해변과 호텔의 속셈에 대해 다 불어버린다.

(호텔 관리인은 사실 약을 만들고 개발하는 회사의 직원이며, 해변은 약을 실험하는 장소였다.

 처음 호텔에 올 때 지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회사가 개발한 약을 먹이고, 해변에 가두어 놓고 일생을 봄으로써 약의 효과를 관찰하는 것이다.)

 

네이버 영화
네이버 영화

 

#.3 평가

 공포, 스릴러라고 하기에는 상상했던 것보다 무서운 장면이 적어요...(징그러운 장면은 있죠.)

신선한 스토리로 즐겁게 관람했지만, 철학적이고 열린 결말로 끝내도 될것 같았는데, 구지 해변의 정체, 해변에 대한 새로운 상황을 추가하고 설명을 덧붙여서 오히려 불편한(?) 느낌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영화 리뷰였습니다!!

혹시 보실 예정이었는데 스포당하신 분이 없길 바래요ㅠㅜ

그리고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말해주세요!!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