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냐'는 일상 보내기!

매일매일 행복하기만 하면 좋겠어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2021.9월 티스토리 운영 후기

신이냐:D 2021. 10. 1. 10:27

 어느새 9월도 다 지나갔습니다.

8월 운영 후기를 올린게 엊그저께 같은데 왜 이렇게 시간이 빠른걸까요...

그동안 정말 수많은 일들이 있었기 때문이겠죠...

 10월 1일이 되었으니, 9월 한달 동안 티스토리를 운영한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월간 방문수

 8월에는 월간 방문수가 538회였는데, 9월에 1580회를 달성했습니다.

1042회가 늘었네요.....

 

너무너무 기쁩니다!!!!

진짜 정말 여러분께 너무 감사해요ㅠ

꺄아ㅏㅏㅏ

 

주간 방문수

 

 굴곡이 매우 심합니다...

첫번째 주에는 779회

두번째 주에는 413회

세번째 주에는 189회

네번째 주에는 145회입니다.

 가장 방문수가 많았던 때는 티스토리 메인에도 글이 올라가고 여기저기 활동도 열심이 했던 기간이었죠...

 가장 방문수가 적은 기간은 아무래도 중간고사로 인해 블로그 관리를 거의 하지 않았던게 영향이 있었을 듯합니다.

 

 

일간 방문수

 글을 여러개 쓰다보니 검색수가 어느정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검색, SNS 유입 관련은 밑에 쓰겠습니다!!)

하루 최대 방문수는 167회, 최소 방문수는 19회입니다.

검색수가 기본적으로 몇회씩 있어서 최소 방문수 10회는 고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루 검색수가 100을 넘긴 첫날에는 마음속으로 파티를 벌였었던게 기억나네요ㅋㅋㅋ

 

검색유입&SNS유입

8월
9월

 8월 - 검색유입 : 26회

      - SNS 유입 : 2회

 

 9월 - 검색유입 : 503회

          -> 네이버 : 2회

          -> 다음 : 482회

          -> 구글 : 12회

          -> 줌 : 7회

      - SNS 유입 : 114회

          -> 카카오톡 : 114회

 

주요 검색 유입어 :

페인트 책, 위대한 수업, 영어단어 잘 외우는 방법, 글짓기 대회 (포함 : 우체국 문화전, 청소년 글짓기 대회 등...), 공부 자극 글귀, 영화 싱크홀, 몽골제국, MBTI 테스트 등등...

 

와... 정말... 가슴이 벅차네요....

1. 의도했던 블로그의 정체성에 따라 공부와 관련된 검색 유입어가 많다.

2. 급격한 성장

이 두가지 이유 때문일거 같아요.

 

 

이상으로, 9월 티스토리 운영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 너무너무 감사하고,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랄게요!!

 

2021.09.02 -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 8월 티스토리 운영 후기 (한달째-초보)

 

8월 티스토리 운영 후기 (한달째-초보)

 벌써 한달이 되었다는게 믿겨지질 않네요ㅋㅋㅋㅋ 시간이 참... 빠른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8월 티스토리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단순히 좀더 재미있는 생활을 해보

sineanyastud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