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냐'는 일상 보내기!

매일매일 행복하기만 하면 좋겠어요....^^

공부

명언 #1

신이냐:D 2021. 8. 18. 12:16

행복의 문이 하나 닫히면 다른 문이 열린다
그러나 우리는 종종 닫힌 문을 멍하니 바라보다가

우리를 향해 열린 문을 보지 못하게 된다
-헬렌 켈러-

 요즘 코로나 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우울해져서 명언을 찾아봤어요...!

'행복의 문이 하나 닫히면 다른 문이 열린다. 그러나 우리는 종종 닫힌 문을 멍하니 바라보다가 우리를 향해 열린 문을 보지 못하게 된다.'

너무 맞는 말 같아요.

 

 


 전에 시험을 한번 망친적이 있었어요. 열심히 공부했는데 공부하는 방법이 틀렸던거죠.

그 때 너무 충격을 받아서 몇일 내내 울기만 했어요ㅠㅜ

그렇게 주말 내내 울고 빈둥대다가 일요일 밤에 정신을 차리고 친구랑 문자를 주고 받았어요.

 

그 친구도 시험을 잘보지 못해서 서운해 했었는데, 실패는 훌훌 다 털어버리고 이미 다음 시험 준비를 하고 있더라구요.

 

 그 때 제가 갑자기 너무 한심한거 같았어요.

친구는 이미 다음 시험 더 잘볼 생각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저는 엉엉 울고만 있으니...

어떻게 보면 한 번 실패했다고 엉엉 울면서 스쳐가는 다음 기회를 바라보고만 있는 저와 그 기회를 잡은 다른 친구들과는 차이가 있는게 당연한거라는 사실도 깨닫게 되었죠^^

 

 그 친구가 그러더라고요.

  "아니, 시험 한번 망쳤다고 세상이 망하는 것도 아니고. 다음 시험 잘보면 되잖아? 이번에 시험 공부하면서 얻은게 얼마나 많은데. 그거면 됬지 뭐."

 

 친구 말 듣고 진짜 정신이 번쩍 들어서 바로 책상에 앉았어요ㅋㅋㅋ

그리고 밀린 숙제도 하고 공부를 했는데 상쾌하더라구요...👍🏻

 

 그 때 친구가 저한테 그런 말을 해줘서 막차 탈수 있었던거 같아요...

아니었으면 공부도 안하고 그냥 다음 시험까지 날릴 뻔 했어요...휴...


 

 

 문이 하나가 닫히면 다른 문이 열리기 마련이니까 실패해도 전처럼 울고불고 슬퍼하지만 말고 다음 기회를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언 #2  (14) 2021.08.21
영어단어 #5  (7) 2021.08.19
국어 문법 정리 #1  (0) 2021.08.18
영어단어 #4  (0) 2021.08.16
영어단어 #3  (0) 2021.08.12